공지/작업중인 글

허핑턴 포스트, 7가지 성공요인

임산 2014. 3. 16. 09:45

※ 허핑턴 포스트의 7가지 성공요인 :


2011년 6월 9일, 허핑턴 포스트가 

순방문자(UV, Unique Visitors) 에서 뉴욕타임즈를 앞지르고,

이와 관련한 논문들이 하나 둘 나오던 무렵 정리했던 마인드맵 자료입니다. 

무료로 배포된 마인드맵으로 만들어서 이미지로 전환하여 강의안에 삽입해서 사용하던 자료인데 블로그에 공개합니다. 









당시 제가 본 허핑턴포스트의 7가지 성공요인은 아래와 같습니다.


1. 유명인사 : 유명인사를 핵심 필진으로 편성해 단기간에 지명도를 올림

2. 분야별 전문가 : 분야별 전문가를 블로거로 끌어들여 컨텐츠의 수준을 올림 

3. 폐쇄형 블로그 : 폐쇄형 블로그로 초대받은 사람만 글을 올릴 수 있게 함

4. 뉴스와 블로그 : 뉴스와 블로그를 결합하여 팩트보다 오피니언 중심의 뉴스를 발행함

5. 댓글 관리 시스템 : 독특한 댓글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여 우수 독자를 관리자 권함을 부여함

6. 사용자 참여형 소셜 뉴스 : '사용자 참여형 소셜 뉴스' 전략으로 SNS 참여자와 유기적으로 연결함

7. 차별화된 수익창출 시스템 : 


※ 참고자료

① 더피알, 허핑턴포스트 5대 성공비결 : 

http://www.the-pr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3064


② ㅍㅍㅅㅅ, 허핑턴포스트 성공 그리고 그 역사 : 

http://ppss.kr/archives/17264

요즘 부쩍 국내에서 허핑턴포스트가 조명되는 듯 하여 도움을 드리기 위해 블로그에 공유합니다. 참고하십시오.


2014년 3월 16일,

임산의 브랜딩연구소 


'공지 > 작업중인 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구글 검색엔진 200가지 요소 (인포그래픽)  (0) 2014.03.2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