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세기 마케팅 유산 「4P / STP / 3C분석 / SWOT 분석 / 브랜드관리 등등」 이후
21세기 들어 소개된 마케팅 방법론으로 '전략캔버스'가 있습니다. 전략 캔버스 이후 새로운 마케팅 방법론의 출현을 기대하는 분들이 많지만 3.0 시장은 더이상 방법론으로 해결할 수 없는 창의 경영의 시대로 흘러가고 있습니다.
블루오션전략 출간(2005) 당시 마케팅 패턴 암기 목적으로 만든 '전략캔버스 PPT(PDF)' 를 공유합니다. 나름의 마케팅 방법론을 개발하시는데 참고하세요~
임산의 브랜딩연구소..
다운로드 :
'브랜드경영 > 가치혁신전략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제프 베조스의 20가지 조언 (0) | 2018.01.20 |
---|